취업은 항상 어려웠습니다. 98년도 IMF 이후로 청년들의 취업은 항상 어려웠고, 그 난이도는 계속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IMF 이전에는 마음만 먹으면 대학졸업장만 있다면 어디든 취업을 할 수 있는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IMF 이후로는 상황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지요.

취업준비생부터 구직자, 재직자분들이 많이 활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가 고용노동부 하드넷 입니다. 이 사이트는 직업훈련을 위해 수강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비 지원이 가능한 학원을 알아볼 수 있고, 그 외에도 직업과 관련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하드넷 바로가기

고용노동부 하드넷(HRD-net)의 원래 이름은 직업훈련 포털입니다. 그래서 다음에서 고용노동부 하드넷이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직업훈련 포털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첫 번째 검색 결과를 클릭을 하시면 쉽게 고용노동부 하드넷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https://www.hrd.go.kr/

 

또는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편리하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하드넷 홈페이지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훈련과정, 지원제도, 그리고 일자리와 직업 정보 등 여러 가지 것들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 훈련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 K-디지털 트래이닝
- K-디지털 크레딧


위와 같이 세 가지 종류의 훈련과정이 있습니다. 관련된 훈련과정을 클릭하시면 여러 가지 훈련기관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과정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것은 국민 내일 배움 카드라 생각을 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카드'입니다. 오랜 시간동안 분리되어서 운영이되었던 실업자와 재직자의 내일배움카드를 하나로 통합되어 나온 직업훈련 지원카드입니다.

이름에서 '국민'이 들어가 있다고 해서 '국민카드'와 상관이 있는것이 아니라 국민들의 훈련을 위하여 만들어진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신청을 하면 온라인 신청후 5일정도면 수령이 가능합니다. 월요일에 신청을 하면 금요일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히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한의 계단 게임하기  (3) 2021.12.22
PDF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0) 2021.12.22
내 블로그 가기 (다음 블로그)  (2) 2021.12.22
네이버 바탕화면 바로가기 (네이버 검색)  (5) 2021.12.22
Papago 번역기 다운로드  (0) 2021.12.21

⌾ 최신 연관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