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는 영어로 Blog입니다. 이는 weB 과 LOG의 합성어입니다. 블로그의 정의에 대해서 여러 가지 말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개인이 운영을 하는 웹사이트를 흔히 이야기합니다.

기술적으로 보았을 때 블로그는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설치형 블로그이고 다른 하나는 가입형 블로그입니다. 설치형 블로그는 워드프레스가 가장 유명하고 이 외에도 태터툴즈 등 여러 가지 것들이 있습니다. 반면에 가입형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하여 티스토리 그리고 다음 블로그가 우리나라에 있습니다.

가입형 블로그는 아이디가 있으면 대부분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다음 블로그는 다음 아이디가 있으면 자동으로 생성이 되고,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면 네이버 블로그가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음 내 블로그 가기에 대한 것입니다.

다음 내 블로그 가기

내 블로그 가기 위해서는 일단 다음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우측을 보면 '블로그'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작은 팝업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 '내 블로그'를 클릭을 하시면 다음 내 블로그 가기가 가능합니다. 만약 블로그를 예전에 개설한 적이 없으면 다른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을 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였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서 다음 아이디를 만들라고 나옵니다. 아이디를 만들면 자동으로 내 블로그 만들기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최신 연관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