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 정말로 당황스럽습니다. PDF 파일은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파일 형식입니다. 대부분의 문서 편집 프로그램은 PDF로 내보내기가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국제적으로 통용이 되는 파일 형식이고, 기본적인 파일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PDF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는 2가지를 생각해 볼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PDF 파일을 볼 수 있는 뷰어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고, 두 번째는 PDF 파일이 깨진 경우이지요.

첫 번째 문제라면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뷰어를 설치하면 됩니다. PDF 파일 형식이 공개된 파일 형식이기 때문에 PDF 뷰어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PDF 뷰어는 Sumatra PDF입니다. 매우 가볍기 때문입니다. 수마트라PDF는 매우 큰 용량의 PDF 더라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Sumatra PDF 다운로드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Sumatra PDF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첫 번째 64bit Installer를 선택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대부분 컴퓨터에서 문제없이 작동하리라 생각이 드네요.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에 PDF를 열면 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팁을 알려드리면,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PDF 뷰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PDF 파일을 브라우저로 드래그 인(끌어오기)하시면 PDF를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PDF가 깨져서 PDF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 는 굉장히 문제가 심각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PDF 파일 복구 사이트
가능성이 희박하기는 하지만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파일을 복구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복구가 될 가능성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어떻게 되겠지 하는 마음가짐으로 시도해 보길 바랍니다.

⌾ 최신 연관글 보기